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부동산의 열기가 뜨거워지는 요즘 내집마련의 꿈을 키우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 진다고 하는데요.


아니 서울에 아파트가 이렇게 많은데, 왜 내아파트 한채 없는 거야?? (투덜)


하는 마음에 청약공부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청약당첨? 뭐 로또 같은거야?


되게 어려워보이지만, 지금 아래 소개할 책으로 청약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었습니다. 함께 공부해봐요 :)


 

 


 yes24 캡쳐화면이에요.

아임해피 정지영님께서 출간하신 책입니다.

(제 돈주고 제가 구매해서 본책입니다. 광고 아닙니다 >_<)



정지영님은 팟캐스트뿐아니라 라디오 네이버블로그 까페, 부동산강의까지 섭렵하신 

부동산계에서는 유명한 여성리더세요.



 

 

 

PART1 ) 왜  지금 청약을 해야하는가? 


 집 값이 떨어질거라고.. 부동산은 거품이라고 하는데, 정말 지금 아파트를 사도 되는걸까?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궁금해하는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입시도 전략이 있는데, 하물며 인생을 좌지우지할 큰 금액인 집을 구매 하는데 


전략이 없을 순 없습니다.


청약당첨 성공전략, 개개인에 맞게 세워야 합니다. 


공통전략은 일단 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느냐 겠죠?? :) 


 가지고 있지 않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지금 당장 은행으로 달려가세요!!


이것이 청약공부의 시작입니다. 청약공부의 첫걸음!!

 

 

 

 

 


PART2 )  당신이 모르는 청약이라는 문,


유주택자는 청약이 불가능할까요?? (X)  , 땡 틀렸습니다. 집이 있더라도 청약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럼 또 무턱대고 덤비는것이 좋지않다는것도 다 책에서 설명해주십니다.


몰라서 하게되는실수도  Case Study 를 통해 다 설명되어있으니, 이정도면 청약 교과서 네요!!


 

 




 

 

 PART3 )  청약의 기초, 당신이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것


 당장 돈이 필요한데,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을 해지해서 급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청약부금? 청약저축? 청년청약통장? 청약예금? 종류가 너무 많은데 내가 무엇을 가입한건지, 할건지 모르겠다면


그래서 내가 청약 1순위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터넷에 정보는 너무 많은데, 내가 꼭 알고싶은 정보는 정작 찾기 힘들더라구요.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이 책하나에 다 있더라구요. 내가 궁금했던 부분만 쏙쏙 읽었더니,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책도 책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부동산 소식을 접하고 모델하우스도 여러곳을 둘러 보아서 


안목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처음엔 뭐가 무슨소리인지 잘 감이 안오지만, 관심을 가지다 보면 재미도 있더라구요!


모두 내집마련의 꿈 이뤄냅시다!!! 오늘도 청약공부 화이팅!! >_<


다음에 더 알찬 책소식으로 찾아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