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저는 커피에 관심이 많은데요.

 

원산지에 따라, 향에 따라 여러모로 와인과 비슷한 점이 많더라구요!!

 

 

 

 

아는만큼 맛있다!!

 

요즘 커피없이는 생활힘든 분들 많으시죠?

주말에도 커피판매점은 항상 사람들로 바글바글..앉을 의자가 없더라구요.

 

관세청 수입통계와 커피업계의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는 약 11조원을 넘어섰으며,

2017년 한해동안 한국인이 마신커피는 265억잔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지금은 더 늘어났겠죠???

 

 

 

 

닥터 커피
국내도서
저자 : 이진성
출판 : 교보문고 2018.03.27
상세보기

 

 

커피를 좋아하는 만큼 더 많이 알고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요.

 

 

저자 이진성 박사님은 코니셔클럽커피의 대표님으로 25년째 커피를 볶는 커피쟁이라고 하세요.

한양대학교 산업공학을 전공 하셧지만, 커피에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중앙대 의약식품대학원에서 석사를 동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분이에요. 

 

 

 

목차

저자의 글

 

1 커피의 역사
2 커피나무
3 커피의 수확 및 가공
4 커피 생두
5 국가별 생두의 특징
6 커피의 맛과 향
7 커피 로스팅
8 로스팅 방식의 진화
9 커피의 블렌딩
10 커피의 구조와 분쇄
11 커피의 추출
12 커핑
13 커피의 교역과 가격
14 원두 잘 고르는 법
15 포장과 보관
16 커피와 건강

 

 

 

목차만 보더라도, 알고싶은 내용들이 여러개 있네요.

 

저는 다읽고 원두 잘 고르는 법은 따로 표시해두었어요. 원두 구매하기전에 꼭 다시 일거보고 구매하려구요!!

 

 

 

 

 

 

 

 

오늘도 커피없이 살수 없는 저에게, 커피지식을 알 수 있게 해주어,

제가 조금더 똑똑해진것 같은...

아주 보람찬 책이었습니다.

 

 

 

인스턴트 커피나, 프랜차이즈 커피도 맛있지만,

 올해는 직접 커피를 추출해서 향과 맛을 느껴보고 싶은

작은 소망이 생기기도 했구요.  

 

 

 

 

다음에 또 즐거운 책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