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 입니다. ♥♥




오늘은 스타벅스 메뉴중에 숨어 있는 메뉴  "더블샷" 메뉴를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숨어있는 메뉴라니, 의아 할 수 있습니다만 스타벅스 메뉴판이나, 주문할때 뒤에 보이는 보드판에 없는 메뉴를 말합니다. 

메뉴판에는 없으나 손님이 주문을 하게되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호기심을 자극 하는 이슈인가요?? 크크





제가 저희 회사 팀원들이랑 스타벅스에 같이 가서 더블샷 메뉴를 주문 했었는데, 팀원들이 그런메뉴가 있었냐며, 스타벅스 메뉴판에 없는 메뉴라 하니 

스타벅스에 메뉴판이 있었냐며 한번더 놀라더라구요.

네 ,맞습니다. 스타벅스도 다른 커피 브랜드 체인점 처럼 메뉴판이있습니다. 주문하는 포스앞에 있는 파트너에게 메뉴판 보여주세요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판을 보여 줄겁니다.








메뉴에 없는 "더블샷" 커피 이야기로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종류는 총 4가지 입니다. 




커피 더블샷

그리고 나머지 3개는 시럽의 종류에 따라 

더블샷 바닐라 

더블샷 헤이즐넛 

더블샷 캬라멜 입니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가 추출한 에스프레소 2샷을 얼음과 우유, 휘핑크림, 시럽과 함께 흔든 뒤, 얼음은 제거 하고 차가운 상태에서 제공하는 음료로 진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음료 입니다.




더블샷 메뉴는  지난 2003년 프로모션 메뉴로 출시된 이후, 많은 인기를 끌어 이례적으로 상시메뉴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메뉴 보드판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꾸준한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합니다. 연평균 45% 이상 꾸준한 판매증가를 기록하며 매년 인기상승을 이어 갔습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더블샷은 일반음료와는 다른 전용 잔에 제공되는 음료인데요. 이는 스타벅스 숏사이즈 (237ml) 보다 작은 120ml 의 전용잔에 전용 스트로우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뿐만아니라 영국 일본 홍콩 중국 등 다른 아시아권에서도 찾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수 있다는 점이 독특한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스타벅스의 메뉴에 없는 음료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스타벅스의 숨은 시크릿메뉴 더 궁금 하신가요??



다음편에 더 알찬 스타벅스 소식으로 찾아 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