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오랜만에 모임이있었는데, 멤버중에 한명이 광장시장을 가보지 않았다고 해서 광장시장 맛집탐방을 했습니다.

원래는 순희네 빈대떡 + 자매집 육회 를 계획했었으나, 귀차니즘에 순희네 빈대떡에 육회도 함께 팔고 있어서 같이 주문해 보았습니다.

 

 

광장시장 저도 오랜만에 발걸음 했는데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지동 종로 5가변에 위치해 있는 서울 최대의 재래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종로광장 전통시장" 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한 전통 거래 시장이고, 회사의 운영주체인 주식회사 광장은 1904년에 설립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종로 5가 출구 바로 근처에 시장이 있기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초입에는 포목점 그릇가게등이 있어서 구경하며 안쪽 사거리로 들어가면 그 유명한 '먹거리 골목' 에 진입하게 됩니다. 빈대떡 잔치국수 고기전 육회 대구탕 등 유명한 맛집들이 몰려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오늘 가게 되는 빈대떡은 매스컴에 상당히 많이 소개되어서 유명합니다.  또한 광장시장에서 유명한것은 꼬마김밥의 시작점, 이름 하야  "마약김밥" 을 파는곳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김밥 속재료는 단촐하지만 특유의 식감과 찍어먹는 소스의 절묘한 조화로 중독성있는 맛을 "마약" 이라고 표현되어 광장시장 마약김밥집 앞으로 주말에는 앞으로 전진 하지 못할정도로 여행객과 사람들로 뒤섞여 혼잡하기도 합니다만 저는 마약김밥 보다는 빈대떡과 육회에 집중 해보고자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시장의 사거리 쪽으로 이동하게되면 사람이 엄청 몰려서, 기다리는 사람과 주문한사람이 범벅이 되어 정신이 없는데 어떤 순희네 빈대떡 직원아주머니께서 2호점이 이쪽길끝에 있으니 2호점으로 이동하세요. 라고 안내해 주셔서 우리는 2호점으로 이동했다.

 

 

 

 

 

 

 

 

 

 

빈대떡엔 막걸리지 하며, 술도 못먹는 우리셋은 막걸리까지 주문했고 재미있게 냠냠 먹으면서 수다수다 +_+

육회탕탕이 (육회+낙지) 와 육회비빔밥, 빈대떡 고기완자 하나씩, 너무 많이 시켰나 했지만, 문제 없음 ♥

그날 모임 멤버중에 한명이 육회와 산낙지를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다고해서 너무 놀랬다. 아니 .. 산낙지를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다니 ㅋㅋㅋ

모든 메뉴가 다 괜찮았다. 분명 육회는 자매집이나 그근처 다른 육회 전문집으로 갔으면 더 맛있었을 테지만 그래도 우리는 만족했다.

 

 

 

 

 

막걸리 한병을 셋이서 다 먹질 못했다. 역시 술못하는 우리셋. 막걸리 먹쟈먹쟈 이건 허세 였던것이냐 ㅋㅋㅋㅋ

계산하고 내려오는데, 밖에서 또 열심히 빈대떡을 예쁘게 굽고계시는 남자직원분..  포스팅 하다보니 또.. 침이 고이는데 ..

또 먹고 싶다아앙 으아 >_< 

 

 

 

 

 

 




 

 

지글지글 소리 들리시나요.

여기가 비오는날에 그렇게 북적북적 붐빈다고 합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있고 일석이조 아닌가요???

광장시장 근처라면 빈대떡 어떠세요?? +_+

요즘 비가 그렇게 주륵주륵 오던데, 이 지글지글 하는 소리 들으시면 오늘 빈대떡, 파전, 안드시고는 못버티실걸요?? 캬하하하

 

 

 

더 알찬 맛집 소식으로 찾아 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