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부산여행을 급작스럽게 다녀오고, 맛집 여러개 써놓으려고 했는데 늦었네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한개씩 업로드 해보도록 할게요. 맛집 1탄  밀면입니다! 꺄아~~

 

 

일단 부산에 가면 3대밀면으로 유명하죠. 가야밀면, 개금밀면, 초량밀면 이렇게 유명한집이 있는데요.

저희는 부산역근처의 초량밀면 잠깐 들렸다가 유턴했습니다.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더라구요. (포기 포기)

 

 

저희는 숙소가 광안역 쪽이어서, 광안역 근처에 위치한 광안밀면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00% 제돈주고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 )

소개하기 전에 잠깐, 밀면에 대해 짚고 넘어갈까요??

 

 

 

 

 

밀면 [Wheat Noodles]

 육수에 밀가루와 전분으로 만든 국수를 넣고 수육, 무초절임, 삶은 달걀 등의 고명을 올려 먹는 국수 요리로서 부산광역시의
향토음식
입니다. 사골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국수를 넣고 갖은 고명을 얹어 먹는 국수 요리로 부산에서 맛볼 수 있으며,
6·25전쟁이 한창이었던 1950년대 초반에 북한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이 구호물품인 밀가루를 활용하여 냉면을 만들어 먹던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본래 ‘밀 냉면’, ‘경상도 냉면’이라 불렸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밀면’으로 줄여 부르게 되었고, 1990년대 후반
이후 부산의 향토음식으로 급 부상하면서, 부산시는 2009년 밀면을 지역의 대표 향토음식으로 선정했습니다.
밀면의 면은 밀가루와 전분, 소금물을 재료로 하여 만들어지는데, 전분이 함유되어 일반 국수보다 쫄깃한 맛이 나며
냉면과도 비슷한 질감입니다. 밀면 육수는 일반적으로 돼지나 소의 사골, 혹은 소고기의 양지나 사태 부위, 닭 뼈 등을 넣어
푹 고아 만들어내는데, 밀가루가 주재료인 밀면의 특성상 소화가 되지 않을 것을 우려하여 여기에 감초, 당귀, 계피 등의 한약 재료를
첨가하거나 채소를 넣기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밀면 [Wheat Noodles] (두산백과)


 

 

 

밀면 사진에 제 침이 다 고입니다. 또 먹고 싶어져요. 광안밀면은 광안역 2번출구 에서 가까우며,  아래 간판이 보일겁니다.

일단 현지분께서 추천해주셔서 그런지, 여행자 같은 분은 계시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이 주민인거 같았고, 또 간판에서 보면 알 수 있듯 오래된 느낌의 옛스러움이 정말 여기가 오랜 사랑을 받은 맛집이구나 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간단합니다. (물)밀면, 비빔면 그리고 만두가 있다고 했던거 같은데, 저희는 밀면 (물밀면)으로 2개 주문했습니다. 

너무 기대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장 안됩니다. 원산지 표시도 보이구요. 

 

 

 

 

 

그리고 광안밀면만의 또, 자랑이 있습니다.

 

 

면의 탱탱함이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비싼 쑥을 즙을 짜셔서 공들여 면을 만드셨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쑥이 위장을 보로해주고, 숙취해독, 피로회복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동의보감에서 전하는 엄선된 10여가지의 한약재와 함께 72시간 깊이 소뼈를 우려내 독특한 비법으로 진국육수를

만드신다고 합니다.

 

 

저도 광안쪽에 살고싶네요 ㅠㅠ 서울사람이라 사진보며 침을 삼킵니다 ㅠㅠ 또먹고 싶네요.

 

 

 

 

 

 

 

 

드디어 밀면 등장!!!! 등~~~~ 장!!!!

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여름이라 더위먹기 좋은 날씨였는데, 살얼음 보이시나요?? 시원한 물밀면 먹으니 살것 같더라구요.

계란도 슬라이스 되어있었구요. 오이와 초무절임이 완벽했습니다. 3대 밀면 부럽지않네요. 강력추천!!! 

 

 

 

 

 

 

광안밀면

051-751-5250
부산 수영구 수영로 587 (광안4동 741-9)
매일 11:00 - 20:00연중무휴

 

 

 

 

더 알찬 맛집 소식으로 찾아 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