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코엔자임 Q10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저는 영양이나 건강쪽에 관심이 많습니다. 들어본적은 있으나, 뭔지 자세히 모르는 내용들은 스스로 공부도 해볼겸 제가 업로드


해볼 계획입니다. 관심 있게 봐주세요. 


코엔자임 Q10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광고 카피 라던가, 화장품등에서 들어 보셨을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코엔자임 Q10은 CoQ10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화합물입니다.


우리의 몸은 자연적으로 CoQ10을 생산하지만, 생산량은 연령에 따라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보충제 또는 식품을 통해 

CoQ10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뇌 질환, 당뇨병 및 암과 같은 건강 상태는 CoQ10 의 낮은 수준과 관련이 있습니다.


CoQ10의 농도가 낮으면 이러한 질병을 일으키는지 또는 그 결과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만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은 CoQ10의 광범위한 건강 혜택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 결과입니다.






코엔자임 Q10은 무엇일까요?


CoQ10은 신체에서 만들어져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저장되는 화합물입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산화 적 손상 및 질병 유발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나이가 들면 CoQ10 생산량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노인들은 이 화합물이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CoQ10 결핍의 다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비타민 B6 결핍과 같은 영양 결핍

- CoQ10 합성 또는 이용의 유전 적 결함

- 질병의 결과로 조직에 의해 증가 된 요구

- 미토콘드리아 질병

- 노화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

- 스타틴 치료의 부작용




연구 결과에 따르면 CoQ10은 신체에서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그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세포 내에서 에너지 전달에 관여하는 아데노신 트리 포스페이트 (ATP)를 만드는데 관여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항산화 제로 작용하여 세포를 산화성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과량의 자유 라디칼은 산화 적 손상을 일으키며, 이는 규칙적인 세포 기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건강 상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TP가 모든 신체 기능을 수행하고 산화 손상이 세포에 파괴적이라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일부 만성 질환이 CoQ10 의 낮은 수준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CoQ10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가장 높은 농도는 심장, 신장, 폐 및 간과 같은 가장 에너지 요구량이 많은 기관에서 발견됩니다.









다음은 CoQ10의 주요 효능입니다.


1. 심장 마비 치료에 좋습니다.


심부전은 종종 관상 동맥 질환이나 고혈압과 같은 다른 심장 상태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상태는 증가 산화 손상 정맥 동맥의 염증을 유발할 수있다.


심부전은 이러한 문제가 심장에 영향을 주어 신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수축, 이완 또는 혈액 순환을 수없는 시점에 발생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심부전 치료에는 저혈압과 같은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이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CoQ10 수준을 더욱 낮출 있습니다.


심부전 환자 420 명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CoQ10으로 2 년간 치료하면 증상이 호전되고 심장 질환으로 사망 위험이 줄어 듭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1 동안 CoQ10 또는 위약으로 641 명의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연구가 끝나면 CoQ10 그룹의 환자들은 심부전 악화로 인해 빈번하게 입원 치료를 받았고 심각한 합병증은 적었습니다.


CoQ10으로 치료하면 에너지 생성의 최적 수준을 회복하고 산화 손상을 줄이며 심장 기능을 개선하는 도움이 있으며 이는 모두 심장 마비 치료에 도움이 있습니다.


2. 임신 가능성을 높여준다.


암컷 비옥도는 사용 가능한 알의 수와 질의 감소로 인해 연령이 감소합니다.


CoQ10은이 과정에 직접 참여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CoQ10 생산이 느려지므로 난자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신체가 효과적입니다.


CoQ10 보충하면 계란 품질과 양의 연령 관련 감소를 돕고 심지어 역전시킬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남성 정자는 산화 손상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정자 감소, 정자 품질 저하 불임이 발생할 있습니다.


CoQ10 보충하면 항산화 제를 증가시켜 정자의 , 활동 집중을 향상시킬 있다고 여러 연구에서 결론지었습니다.








3. 그것은 당신의 피부 젊음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피부는 당신의 신체에서 가장 기관이며, 노화에 기여하는 유해 물질에 폭넓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에이전트는 내부 또는 외부 있습니다. 일부 내부 손상 요인에는 세포 손상과 호르몬 불균형이 포함됩니다. 외부 요인에는 자외선과 같은 환경 요인이 포함됩니다.


해로운 요소는 피부 습기 감소 환경 침범으로부터의 보호뿐만 아니라 피부 층의 얇아짐을 유발할 있습니다.


CoQ10 피부에 직접 적용하면 피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보호를 촉진하여 내부 외부 약제의 손상을 줄일 있습니다.


사실, CoQ10 피부에 직접적으로 적용되어 자외선에 의한 산화 손상을 줄이고 주름의 깊이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CoQ10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피부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두통을 줄일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세포에 의한 칼슘 섭취 증가, 자유 라디칼의 과도한 생성 항산화 보호의 감소로 이어질 있습니다. 이것은 세포와 심지어 편두통에서 낮은 에너지를 초래할 있습니다.


CoQ10 주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존재하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향상시키고 편두통 동안 발생할 수있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도움이됩니다.


사실 CoQ10 보충제가 위약보다 3 많아 42 명이 편두통의 수를 줄일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서 CoQ10 결핍이 관찰되었습니다.


가지 연구에 따르면 CoQ10 낮은 1,550 명의 사람들은 CoQ10 치료 두통이 적고 심했다.


CoQ10 편두통 치료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예방에 도움이 것으로 보인다.


5. 운동 수행에 도움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쳐서 운동 수행에 영향을 있습니다.


유사하게,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근육 에너지를 감소시켜 근육이 효율적으로 수축하고 운동을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CoQ10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향상시켜 운동 수행을 도와줍니다.


사실 CoQ10 신체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가 있습니다. 60 동안 하루에 1,200mg CoQ10 보충 사람들은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켰다.


또한 CoQ10 보충하면 운동 중에 힘을 증가시키고 피로를 덜어 주며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6. 당뇨병에 도움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유도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초래할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 또한 인슐린 내성과 관련이있다.


CoQ10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Q10 보충하면 당뇨병 환자에서 혈중 CoQ10 농도를 최대 3 배까지 증가시키는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서는 2 당뇨병 환자에게 CoQ10 12 동안 보급 해주었습니다. 이렇게하면 공복 혈당 수준과 헤모글로빈 A1C 크게 감소했으며, 이는 지난 2 ~ 3 개월 동안 혈당 수준의 평균입니다.


마지막으로, CoQ10 지방의 파괴를 자극하고 비만이나 2 당뇨병을 유발할 수있는 지방 세포의 축적을 줄임으로써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있습니다.


7. 예방에서 역할을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일으키고 기능에 영향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이 산화 손상에 효과적으로 대항 수없는 경우 세포의 구조가 손상되어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CoQ10 세포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과 생존을 촉진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환자는 CoQ10 수치가 낮았다.


저농도의 CoQ10 발병 위험이 53.3 % 높고 다양한 유형의 암에 대한 예후가 좋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게다가 연구에서는 CoQ10 보충하면 재발 가능성을 줄일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8. 뇌 건강에 좋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의 주요 에너지 생성 원입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는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과 같은 세포 질환의 사망으로 이어질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뇌는 높은 지방산 함량과 높은 산소 요구 때문에 산화 손상에 매우 민감합니다.


산화 손상은 기억,인지 신체 기능에 영향을 수있는 유해한 화합물의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CoQ10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있는 이러한 유해한 화합물을 감소시킬 있습니다.



9. 폐건강에 좋습니다.


모든 기관 중에서 폐가 산소와 가장 많이 접촉합니다. 이것은 산화 손상에 매우 민감합니다.


코큐텐 (CoQ10) 낮은 수준을 포함하여 폐의 산화 손상이 증가하고 항산화 보호가 열악 천식 만성 폐색 질환 (COPD) 같은 질환이 발생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CoQ10 수치가 낮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엔자임 Q10 보충하면 천식 환자의 염증이 감소되고 스테로이드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는 COPD 고통받는 사람들의 운동 수행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CoQ10 보충 조직 산소화 심장 박동을 통해 관찰되었습니다.









복용량과 부작용


CoQ10 유비퀴놀과 유비퀴논의 가지 형태로 나옵니다.


Ubiquinol 혈액 CoQ10 90 % 차지하며 가장 흡수 가능한 형태입니다. 따라서 유비 퀴놀 형태가 함유 보조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ubiquinol 형태를 함유 CoQ10 보충제를 구입하고자한다면 아마존이나 아이허브가 훌륭한 선택이 것입니다.


CoQ10 표준 용량은 하루 90mg ~ 200mg입니다. 최대 500mg 용량이 견디며, 여러 연구에서 심각한 부작용 (59 , 60 , 61 )없이 훨씬 많은 용량을 투여했다.


CoQ10 지용성 화합물이기 때문에 흡수가 느리고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음식으로 CoQ10 보충제를 섭취하면 음식없이 복용하는 것보다 몸을 최대 3 빨리 흡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흡수를 개선하기 위해 용해 형태의 CoQ10 또는 CoQ10 오일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당신의 몸은 CoQ10 저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의 계속적인 사용이 추천됩니다.


CoQ10 보충제는 인체에 견디고 독성이 낮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참여한 참가자는 16 개월 동안 1,200 mg 일일 복용량을 복용하는 중대한 부작용이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나타나면 1 복용량을 2 ~ 3 적은 복용량으로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CoQ10 함유된 음식


CoQ10 보충제로 쉽게 섭취 있지만 일부 식품에서는 CoQ10 쉽게 섭취 있습니다.


CoQ10 캡슐 형태 또는 식품을 통해 유사하게 흡수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식품에는 CoQ10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기 고기 : 심장, 신장

일부 근육 고기 : 돼지 고기, 쇠고기

뚱뚱한 물고기 : 송어, 청어, 고등어와 정어리

채소 : 시금치, 콜리 플라워, 브로콜리

과일 : 오렌지와 딸기

콩과 식물 : , 렌즈 땅콩

견과류와 씨앗 : 참깨와 피스타치오

오일 : 카놀라유







결론


CoQ10 지용성, 비타민 유사 화합물로서 건강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세포 에너지의 생산에 관여하며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세포 보존 일부 만성 질환의 예방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CoQ10 심장 건강과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암의 예방과 치료를 돕고 편두통의 빈도를 줄이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근육의 피로, 피부 손상 질환으로 이어지는 산화 손상을 줄일 있습니다.


동물의 기관, 채소 콩과 같은 일부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CoQ10 생산은 연령에 따라 감소하기 때문에 모든 연령대의 성인이 많은 혜택을 있습니다.


높은 CoQ10 함유량으로 식품을 섭취하든 보충제를 섭취하든, CoQ10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다음에 더 알찬 건강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