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입니다. ♥♥


2019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마약인 헤로인 코카인보다 강한 중독성의 니코틴ㅠㅠ


그로인해 의지만으로 담배를 끊기가 힘드신 분들!


보건소에 한번 찾아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용기를 내보지만 쉽게 발걸음을 내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제가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다녀왔습니다.




지도앱을 이용해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보건소를 찾아가봤습니다.


평일인데도 1층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학생일때 음식점이나 카페 알바를 위해 보건증 발급받으러 다녀온 후로


정말 정말 오랜만에 와봤네요.







2층으로 올라가니 바로 왼편에 금연클리닉이 있었습니다.





두근 거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문을 열고 들어가봤어요.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고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 1시까지라고 하네요.


용기내서 찾아 갔는데 쉬는날이거나 운영이 종료되었다면


바로 금연 실패할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보고 가세요.



설문지 작성으로 자신의 흡연습관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고


금연에 도움이 되는 상담사님의 말씀을 듣고난뒤


돌아가는 길에 이렇게나 많은 금연용품을 선물로 받았어요.



집에 와서 펼쳐보니


비타민C, 니코틴 패치, 민트맛 사탕, 가글 등


금연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 가득했습니다.


너무 너무 감사한 마음에 금연의지 up up!



가끔씩 이렇게 문자메세지도 오는데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금연성공에 큰 힘이 됩니다.


내 자신과 약속을 했고 그것을 꼭 지켜야 하겠다는 마음이 들거든요.



금연을 결심한 여러분들 


의지만으로 담배를 끊기가 힘드시면


보건소에 한 번 가보는 것


강력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더 알찬 건강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