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다나의 러블리 다이어리 ♥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다나 입니다. ♥♥

여수 여행 중에 장어탕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솔직담백하게 후기 들려드릴게요!

 

오픈이 7시입니다. 저희는 8시쯤 방문했어요!

코로나 확진자가 많았던 시기라서 손님은 많지않았어요.

한두팀 식사 하고 계시더라구요!

 

 

 

주차는 바로 옆 신협 안쪽 주차장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은 넉넉했어요.

 

 

벽에 유명인분들이 방문하셔서 싸인 해놓으신 액자가 있더라구요!

역시 맛집에 싸인은 있어야죠??

누가누가 다녀가셨나... 음식나오기전에 구경중 ㅋㅋ

 

 

 

 

장어탕 둘이요!

통장어탕과 장어탕 하나씩 주문해보고 싶었는데 그렇게는 안된다고 하셔서

장어탕으로 두개 주문 했어요!!

저는 빨간 국물이 먹고 싶었고,  위에 쑥갓도 올라가니 맛있어 보였거든요.

그리고 혹시 통장어탕은..가시 발라내야하나 싶어서 ㅋㅋㅋ 패스 했답니다.

 

 

 

 

방문전에 다른 방문 블로그 보니 부모님과 함께 다녀오셨다는글이 많더라구요!

 

 

장어의 효능은 익히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스테미너 증진 : 장어가 스테미너에 좋다는건 워낙 유명해서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장어에는 인체의 생식기능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들을 다수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레티놀 성분이 정자의 생성을 돕고, 아연이 성적 성숙을 유도 하며

아르기닌 성분이 혈관 확장 작용을 통해 리비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 심장쪽에 벽을 만들게 되어 혈류에 영향을 주게되어 온갖 질환이 유발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지수를 떨어뜨리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장어에는 이러한 LDL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을 갖고있어서 좋은 콜레스테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당뇨병 예방 : 당뇨병을 위해 장어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인슐린 생산에 도움을 주며, 인슐린 생성이 원활하게 되면 혈당 조절을 가능하게 만들수 있어 여러 유형중

제 2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장어에는 순수한 단백질인 콜라겐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E 와 레티놀은 피부의 모세혈관 및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름에 효과적이며,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촉진:  장어의 오메가3 및 무기질은 인지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신체발달 및 성장에 좋습니다. 아미노산과 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청소년 및 장년층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역시 맛집 답게 방송출연도 되었나봐요.

양식 장어가 아닌 자연산 장어이므로, 손질시 주의 깊게 살피고 있으나 낚시대로 잡기 때문에 깊숙이 삼킨경우

낚시바늘이 있을수도 있다고 써있더라구요 ㅎㄷㄷ

 

 

 

 

 

 

 

 

역시 전라도 음식은 말안해도뭐 ㅋㅋㅋ 알아주죠? 

깍두기, 멸치, 갓김치, 김치, 멍게젓, 숙주나물무침, 시금치등등 맛있었습니다!!!

 

 

 

제가 진짜 좋아하는 멍게젓이에요!

여기 멍게젓 진짜 찐이에요! 맛있어요! +_+

따로 판매도 하시더라구요!! 멍게젓 과 장어탕이 아주 환상의 짝꿍이에요!!

 

 

장어탕의 고운 자태를 보세요~~

캬 ~~

서울에서 장어탕 먹을때는 다 뚝배기에 나왔는데 ㅋㅋㅋ

여수에서는 냉면그릇 같은 그릇에 주시더라구요!!! 오잉?

뚝배기 아니어도 매우 뜨거웠습니다 +_+

조심히 호호~~

 

 

두꺼운 장어가 들어있고, 각종야채와 담백한 국물!! 정말 맛있었어요!

역시 아침엔 이렇게 한그릇 하고 시작해야져!! +_+

 

 

여수 여행중에 아침 든든하게 드시고 싶은분들에게 아주 강추 입니다.

기력보충에도 아주 좋아요!!!

건강할때 건강 챙깁시다 !!!

 

 

 

 

자매식당
전화번호: 061)641-3992
주소 : 전남 여수시 어항단지로 21 (국동 1082-7)
영업시간 : 매일 07:00-20:30
메뉴: 통장어탕: 15,000원, 장어탕 14,000원, 소금구이 22,000원, 양념구이 22,000원
주차: 바로옆 신협 안쪽에 주차가능 (무료)

 

 

 

 

 

 

재밌게 봐주셨다면, 아래 공감 및 댓글 달아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일상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안녕 ♬

반응형